무랑골의 블로그

무랑골 2012. 3. 28. 14:55

산행지 : 석골사 환종주

산행일시 : 2012.3.25

산행시간 : 05:00~20:00 (15시간 소요)

산행거리 : 38km

산행인원 : 홀로.

산행코스 : 05:00.석골교 들머리출발~06:17.수리봉~06:50.사자봉~07:30.억산~08:25.범봉~09:35.운문산~

10:20.아랫재~11:40.가지산~12:50.석남재~13:55.능동산~14:20.능동2봉~16:00.천황산~17;05.도래재~

17:35.정승고개~구천산 왕복~18:35.정승봉~19:05실혜봉~20:00.석골교 날머리.

석골사 밑 등로 초입.

50분만에 수리봉에 도착합니다.날은 훤하게 밣았고요.

사자봉 오기전문바위가 지척이나 오늘은 패스합니다.

이른시간이라 억산에는 아무도없습니다.

팔풍재 내려오는 목재테크.

팔풍재. 운문사 환종주 갈림길.

딱밭재.

운문산 오르는 응달에는 곳곳이 빙판길입니다.

운문산도 아무도없네요. 일욜인데..

운문산서본 조망이 시원합니다 건너편 천황산.

운문산에서 5분거리에 있는 함화산에 다녀옵니다.

그사이에 두분이 올라왔길래 한컷부탁합니다.

아랫재로 내려오는길에 누가 눈사람을 앙증맞게 빛어놓았네요.

아랫재.

가지산 밑헬기장에서본 가지산 .바람이 엄청붑니다.

날씨가 차서그런지 대피소안은 만원이네요. 뜨끈한 커피한잔 주문 합니다.

가지산 대피소의 명물견인 눈썹그린 황구. 눈썹이이젠 거의다 지워졌네요.

마스크를 잔깐벗었는데도 춥습니다.

저아래 있던 석남대피소가 590계단 밑으로 이전했네요.

석남재. 이크 초상권침해로 소송당할라.

능동산 오름계단.

일요일이라 산행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한컷부탁.

이곳 쇠점골약수는 언제나 이렇게 수량이 풍부하네요.

보이는 건물은 얼음골서 출발하는 케이블카 탑승장입니다

하부는 얼음골 주차장바로 위쪽이고 보이는 상부시설은 샘물산장 약500미터 못미쳐입니다.

케이블카가 운행하면 천황산 황폐화되는것도 시간문제일듯 합니다.

지금공사는 마무리단계라 합니다 케이블 설치도다됐고요. 차량은 산불감시차량.

샘물산장 사장님말로는 요즘날씨가 안좋아 마무리 공사가 늦어진다하네요.

케이블카에서 내려 이목재테크를 따라 작은봉우리를 오르면.

이와같은 멋진전망대가 나오네요 여기서보는 얼음골쪽 조망이 멋집니다. 이목재테크 공사도 아직덜끝났습니다

전망대에서본 운문산.

출출하길래 샘물산장에 들러 막걸리 두대접을 들이키고 천황산을 오릅니다. 얼콰합니다.

샘물산장.

해빙기라 가지산 내림길부터 등로가 이렇게 질퍽거립니다.

좌.운문산. 우.가지산.

건너편 좌측부터 간월산.간월재.신불산. 우측에 영축산

시례재.

도래기재

정승고개에서 구천산에 다녀옵니다. 왕복20분소요.

정승봉에서 해넘이를 맞습니다. 날머리에는 어두워야 내려갈것 같습니다.

석골환종주 한종주자가 많아서인지 곳곳에 야광표시가 잘돼있네요.

무슨공장 같은데 짓다가 중단돼있고요 사방이 축대를 높게쌓아 절벽입니다

야간에는 조심해야 되겠습니다.

24번 국도옆 석골사 입구.

정확하게 15시간만에 이곳 석골교 들머리에 도착합니다.

날씨도 시원하고 크게힘들지도 않았고 부지런히 왔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산방 > 영알寺찰종주 完' 카테고리의 다른 글